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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호선이 도봉산~옥정구간을 넘어 옥정~포천구간이 오늘 착공하게 된다.
정거장 4개소 차량기지 1개소가 만들어지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게 되는 것이다.
도봉산 ~ 포천선은 7호선에 직결되어 강남으로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한 번에 직결하는 것은 맞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한 시간 넘게 열차에서 시간을 보내는 여행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도봉산 ~ 포천선은 단선으로 건설되고 있다.
승강장은 복선으로 만들어지지만 본선구간이 단선이면 배차간격이 길어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옥정신도시나 포천에는 광역버스가 이미 운행되고 있다.
단선으로 운행하면서 광역버스에 비해 얼마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런 이유로 7호선의 연장구간이지만 주변 시세에 힘을 보태주기는 힘들 것으로 생각된다.
용인, 의정부 , 김해 경전철이 그랬고 우이신사선, 신림선 또한 마찬가지로 버스보다 편의성을
확보하지 못해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야 입지변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인데 도봉산~포천선은 외면을 받을
가능성이 큰 것을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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