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이전 포스팅에서 수도권 제2 외곽순환도로 파주~양주구간에 대하여 언급했다.
많은 분들이 파주~양주 구간이 개통되어봤자 접근하는 도로가 열약해서 이용에 불편할 것 같다는 의견을 줬다.
솔직히 답답한 심정이다. 정부에서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메인 순환도로를 건설했는데
그냥 방치할 것으로 생각하는가?
당연히 인근 도시들과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대책을 수립하고 보완작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투입된 예산보다 더 큰 수익을 거둬들여야 하기 때문에다.
오늘 보도된 자료도 같은 맥락이다.
국지도 39호선 가납~상수구간 중 승리교사거리~서양주IC구간을 먼저 개통했다.
왜 그럴까?
서양주IC가 파주 ~양주구간에 위치한 IC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인근 지역 주민들과 산업단지 물류이동은 제2 외곽순환도로로 몰려들 수 밖에 없다.
그런 이유로 개통과 일정을 함께하여 2 -> 4차로로 확장 해놓은 것이다.
다음주면 GTX A 노선 파주~서울역 구간도 개통하게 된다.
운정역과 킨텍스역은 현 교통체계로는 인근 주민들 접근이 불편하다.
하지만 개통과 함께 역으로 접근하는 버스체계는 굉장히 많아질 것이다
그러니 접근이 불편하다는 이상한 소리는 접어두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LIST
'도로인프라 개발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택~오산, 팔탄~봉담, 청양~신풍, 충청내륙화고속국도, 영양~평해, 상구~효현, 의령~합청 국도 개통 (2) | 2025.01.14 |
---|---|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파주~양주 고속도로 개통 (6) | 2025.01.10 |
헌릉로 중앙버스전용차로 개통 성남~복정BRT와 연결 (0) | 2025.01.06 |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구리구간 개통 (2) | 2025.01.05 |
창녕 밀양 고속도로 개통_울산~함양고속도로 일부분 (4) | 2025.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