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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구축계획에 강북횡단선이 처음 등장했다.
내부순환로 지하에 땅을 파서 공사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으로 등장했다.
특히 도시철도 소외지역인 강북지역 교통편의성 덕분에 많은 관심을 이끌었었다.
하지만 얼마전 발표된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는 처참했다.
B/C 0.57, AHP 0.370 이라는 처참한 성적표를 받았다.
이 정도 결과면 재추진 또한 쉽지않다.
비슷한 수치의 결과로 신분당선 삼송연장을 비교할 수 있다.
이렇게 예비타당성 조사조차 통과하지 못하는 계획 수백개가 우리의 주머니를 노리고있다.
조심하자. 착공 및 개통까지는 험난한 여정이 있다는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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