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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25년 국토부 업무계획에서 착공예정으로 언급된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에 대하여 알아보자!
본 사업은 문재인 정부때 발표된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에 포함된 노선이다.
부산신항 물류이동의 증가로 인해 신항과 기존 고속도로를 연결하기 위한 핵심시설로
작년12월 개통한 동김해IC~식만JCT 고속도로와 직결하여 부산 서부지역 복합환승센터 예정인 사상역으로 연결되는 노선이다.
그리고 이 노선은 사업이 확정된 또 다른 예비타당성 면제노선인 사상~해운대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완성되면 부산은 외부순환도로 - 외곽순환도로망이 완성될 때 동서 관통도로가 개통하는 것이다.
그리고 부산신항~김해고속도로는 남해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와 연결되여 부산에서 집중하는 사업인
오시리아 관광단지로 직결된다.
관광단지의 성패여부는 접근성으로 갈려진다.
지역주민 + 외부지역주민 + 외국인관광객의 접근성이 편리해야 활성화되는 것이다.
부산신항~김해JTC ---- 동김해~식만 ------ 남해고속도로 ---- 사상~해운대고속도로 ---- 동해고속도로가 연결되면
부산신항 , 김해공항에서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직결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대폭개선되어
지금보다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이유로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는 국토균형발전의 목적으로 예비타당성 면제가 된 사업이다.
따라서 단순히 부산신항 물류이동 편의성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부산의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임을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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