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인프라 개발소식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 2월 '첫 삽

datesheets 2025. 1. 2. 13:41
반응형
SMALL

미래 서울 3대 복합환승센터는 서울역, 청량리역  그리고 끝판왕 삼성역이 있다.

 

서울역은 이미 착공을 했고 청량리역은 GTX B,C노선 착공 즈음에 시작할 듯하다.

그리고 이번 삼성역에 조성될 영동대로 지하환승센터는 2월 착공을 보도했다.

작년 GTX A 동탄역 ~ 수서역 구간이 개통했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뜨든미지근하다.

동탄 주민들은 강남 이동시 집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광역버스가 편하기 때문이다.

아직 수서역까지밖에 운행하지 않기 떄문에 교대역으로 이동해야 강남 접근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개통 후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기 위해서는 기존 교통체계에 비해 혁신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동탄 주민들은 혁신을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주 개통한 운정역 ~ 서울역 구간은 엄청나게 와닿았다.

 

운정, 일산 주민들이 서울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90분 정도 소요되었지만 GTX A이용시 20분이면 충분했기 떄문이다.

그리고 이번에 착공한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동탄 주민들 또한 엄청난 메리트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삼성역에 조성될 복합환승센터는 역세권 개발까지 진행될 엄청난 프로젝트이다.

"국제교류 복합지구" 라는 명칭의 대형 프로젝트인데

코엑스 ~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 ~ 현대차 GBC ~ 탄천 ~ 잠실운동장 부지를 함께 개발하는 대표적인 MICE 단지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잠실운동장 부지 개발의 가장 큰 걸림돌인 야구장 재건축 사업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GTX A노선 완전개통과 함께 해당사업들은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수익이 크기 때문에 민간사업자들도 적극성을 띌수 밖에 없다.

반응형
LIST